티스토리 뷰
반응형
안녕하세요 구름의꿈입니다. 오늘은 엑셀 비밀번호 설정하고 해제하기 방법에 대해 완벽히 마스터 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.
엑셀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 중 하나로 중요정보 보호를 위해 이번 시간을 통해 쓰임새를 정확히 알아두세요.
프로그램을 열고 메뉴 파일을 클릭합니다.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 주세요.
문서 저장할 곳을 선택 후 열리는 창의 하단에 도구 - 일반옵션을 클릭합니다.
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.
열기 암호와 쓰기암호에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.
그러면 열기 암호를 다시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엑셀 암호설정 및 잠금 기능이 완료가 됩니다.
엑셀 비밀번호 해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 잠금되어 있는 파일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문서를 열은 후에 [파일클릭]-[다른이름으로저장]-[도구]-[일반옵션]까지 위의 과정과 동이리합니다.
그러면 아까 비밀번호를 지정했던 창이 열립니다. 여기서 암호를 지정하고 저장을 눌러주세요. 그러면 엑셀 잠금이 해제가 됩니다.
엑셀 암호 설정 한 후의 문서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.
엑셀 비밀번호 해제 후 암호 입력 없이 바로 문서가 열립니다.
이상으로 엑셀 비밀번호 설정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반응형
'엑셀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엑셀 자동 채우기 숫자 연속 채우기 (0) | 2017.12.12 |
---|---|
엑셀 소수점 반올림 퍼퍽트마스터 (0) | 2017.06.12 |
엑셀 메모 인쇄 방법 퍼펙트안내 (0) | 2017.05.26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