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반응형



안녕하세요 구름의꿈입니다. 오늘은 엑셀 비밀번호 설정하고 해제하기 방법에 대해 완벽히 마스터 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. 


엑셀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 중 하나로 중요정보 보호를 위해 이번 시간을 통해 쓰임새를 정확히 알아두세요. 



프로그램을 열고 메뉴 파일을 클릭합니다.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 주세요.



문서 저장할 곳을 선택 후 열리는 창의 하단에 도구 - 일반옵션을 클릭합니다.



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.




열기 암호와 쓰기암호에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. 



그러면 열기 암호를 다시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엑셀 암호설정 및 잠금 기능이 완료가 됩니다. 



엑셀 비밀번호 해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 잠금되어 있는 파일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문서를 열은 후에 [파일클릭]-[다른이름으로저장]-[도구]-[일반옵션]까지 위의 과정과 동이리합니다.


그러면 아까 비밀번호를 지정했던 창이 열립니다. 여기서 암호를 지정하고 저장을 눌러주세요. 그러면 엑셀 잠금이 해제가 됩니다. 



엑셀 암호 설정 한 후의 문서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. 



엑셀 비밀번호 해제 후 암호 입력 없이 바로 문서가 열립니다. 


이상으로 엑셀 비밀번호 설정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반응형
댓글
반응형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5/05   »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